한세소개 사진

한세소개

미래의 성장기회를 만들어가는 한세대학교를 소개합니다.

한세이념

우리 대학의 건학이념은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대한민국의 교육이념에 입각하여 신앙정신과 학문의 심오한 진리탐구를 통한 전인교육으로 국가와 인류 문화 창달에 기여할 유능한 지도자를 양성한다” 입니다.

이를 근거로 도출한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은 “의와 진리와 사랑을 바탕으로 신앙과 학문을 증진시켜 국가와 인류 문화창달에 기여할 새 인간상을 구현한다” 입니다. 따라서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의 틀 즉 교시로 의, 진리, 사랑을 도출하였습니다. 이는 무엇에도 치우침이 없는 공명정대한 의를 근거로 영원 불변한 최선의 가치인 진리를 추구하여 사랑을 실천하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우리 대학의 교육이념은 ‘의(義)와 진리(眞理)와 사랑(愛)’으로서 신앙과 학문을 연마하여 자아를 실현하고 국가와 인류문화창달에 기여할 새 인간상을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는 신앙과 지식의 분리로 인한 비인간화를 막고 학문의 새로운 영역을 활성화시켜 21세기를 향한 새로운 인간상의 구현을 의미합니다.

한세대학교의 교육이념은 의, 진리, 사랑이고 교육목표는 실천하는 신앙인, 창조하는 전문인, 봉사하는 세계인이며 교육목적은 기독교신앙과 학문을 겸비한 전인교육입니다. 대한민국 교육이념으로는 교육기본법 제 2조, 교육은 홍익인간의 이념아래 모든 국민으로 하여금 인격을 도야하고 자주적 생활능력과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하여 인간다운 삶을 영위하게 하고 민주국가의 발전과 인류공영의 이상을 실현하는데 이바지하게 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대학교육의 목적은 고등교육법 제 28조, 대학은 인격을 도야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의 발전에 필요한 학술의 심오한 이론과 응용방법을 교수·연구하여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한세대학교 건학이념은 법인정관 제 1조, 대한민국의 교육이념과 기독교 정신에 입각하여 교회와 국가사회발전에 공헌할 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고등교육을 실시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서비스 전체보기

서비스 전체닫기

한세대학교

학부

대학원

대학기구

행정기관

부속기관

관련사이트




서비스